Chat with us, powered by LiveChat

사업화지원사업 컨설팅

비즈니스 아이템 사업화에 절호의 기회입니다.

사업화지원사업 컨설팅은?

예비창업자(팀)의 창업 제반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화지원사업에 선정되는 것을 목표로 신청 및 평가수행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비즈니스 아이템 및 예비창업자(팀) 분석을 토대로 적합한 지원사업 매칭, 아이템 및 전략 보완, 신청서류 작성 구체화, 단계별 평가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왜 KDG컨설팅인가?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화지원사업에서는 비즈니스 모델 혹은 제품이 얼마나 참신하고 특별한 가치를 지니는지가 관건입니다. 이에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고려한 창의적 아이디어의 발굴 역량을 토대로 사업 아이템을 보완합니다.

전략기획 역량

사업화지원사업의 특성상 유망 비즈니스 아이템을 성공적으로 사업화할 수 있는 예비창업자(팀)역량과 전략 또한 중요합니다. 이를 부각시킬 수 있는 포괄적 비즈니스 전략기획 경험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높은 성공률

연령층을 가리지 않는 창업 열기와 사업화지원사업의 상당한 혜택 때문에 경쟁률이 예상보다 훨씬 높습니다. 하지만 기본 요건을 갖춘 열정적인 예비창업자(팀)와 함께할 때 좋은 성과들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컨설팅 프로세스

사업화지원사업은 컨설팅 과정에서 적합한 지원사업을 매칭해드릴 수도 있으며, 신청 희망하시는 특정 사업명을 알려주시는 경우 맞춤 지원하고 있습니다.

1. 가능성 검토

최소한의 기업현황 확인을 통해 사업화지원사업 신청 시 선정될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

2. 사업 탐색 매칭

신청할 지원사업이 정해져 있지 않다면 모니터링을 통해 가장 적합한 사업 조사 매칭

3. 기본 아이템 보완

다각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비즈니스 모델, 제품 아이디어를 보완하고 경쟁력 강화

4. 서류 준비 및 신청

해당 지원사업의 요건을 맞추고 지정된 신청서류들을 최선으로 준비 및 보완

5. 단계별 평가 수행

지원사업 별 원칙과 프로세스에 따라 단계별 평가과정에 효과적으로 대응

6. 최종 결과 확인

신청한 지원사업의 최종 선정결과 확인

사업화지원사업 관련하여 쉽고 빠르게 문의하세요.

정부지원사업 예상혜택을 한 번에 진단받으세요.

사업화지원사업에 대해서...

01

지원규모

사업화지원사업의 지원금은 상환의무가 없는 출연금 또는 보조금에 해당하고, 수천만 원에서 1억 원 사이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평가 결과나 이후 성과에 따라 투자유치 등 후속 연계지원이 가능한 경우가 많아서 실제로 최대 수혜금액은 그 이상이라 하겠습니다. 지원금은 창업아이템 개발, 창업공간 임대, 판로개척, 마케팅, 시장조사 등의 목적으로 창업준비 및 초기 단계에 폭넓게 사용 가능합니다.

02

신청자격

사업화지원사업의 신청자격에는 큰 제약이 없는 편이며, 지원사업 별 취지나 관리기관 등에 따라 연령이나 산업분야, 지역 등에 일부 제한이 있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창업유도가 본래 목적이므로 기 사업자가 아닌, 다시 말해 사업자등록 상태가 아닌 예비창업자만 신청 가능하거나 혹은 많이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03

자주 묻는 질문

기존 사업자도 가능할까요?

지원사업에 따라 다르지만 일단 가능은 합니다. 많은 지원사업들이 예비창업자(팀) 혹은 창업 후 3년 이내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화지원사업의 본래 취지가 창업 유도이므로 기 창업자보단 예비창업자(팀)가 많이 유리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디어만으로도 될 수 있을까요?

아이디어만으로도 지원대상으로 선정될 가능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단지 아이디어만으로는 선정될 확률이 희박하므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보완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실제로 그 아이디어를 구현해내고 사업적인 성공까지 이끌 수 있는 역량을 보유했는지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운이 좋아 창업까진 성공하더라도 자본력을 앞세운 후발 경쟁자를 따돌릴 수 있으려면, 기술력과 같은 지식기반의 전문성 등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신용이 안좋아도 가능할까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사업화지원사업은 창업 아이템의 잠재적 가치와 예비창업자(팀)의 역량을 평가하는 비중이 압도적이므로 신용도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다만 세금 체납 상태이거나 신용도가 현저하게 낮을 경우에는 문제유발 소지가 있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선정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물론 그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사업화지원사업의 신청요건이 까다롭지 않다고 해서 선정되기 쉬운 것은 결코 아닙니다. 우선 창업 아이템 자체가 투자가치가 있어야 하고, 예비창업자(팀)의 역량 또한 일정 수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 보완부터 전체적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한 가지 참고할 사항은 전통적인(이전부터 계속 있어왔던) 아이템보다는 트렌디한(최근 새롭게 떠오른) 아이템이 상대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편입니다.

다른 정부지원사업도 살펴보세요.

R&D지원사업 컨설팅

출연금

제품 또는 소프트웨어 개발인력을 보유하였고, 신기술·신제품 개발 아이디어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최대 10억 원까지 상환의무 없는 기술개발 정부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책자금융자 컨설팅

융자금

기업과 대표자의 신용이 비교적 양호하면서, 좋은 조건으로 경영자금 융자가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기업의 상황이나 제반 여건에 따라 수억 원의 정책자금 융자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KGIT센터 1122호   |   상호: 씽크브리드
T. 02-6351-0180   |   F. 02-6351-0186
KDG CONSULTING®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THINK BREED
Copyright ⓒ KDG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본 웹사이트 내용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엄격히 금지합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재채용 바로가기

Created by SPINE WEBS